티스토리 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해외로 떠나실 때, 기내에 어떤 음식물을 가져갈 수 있을지 궁금했던 적 있으신가요? 나라마다, 또 항공사 규정마다 반입 가능한 음식물과 음료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지 않으면 공항에서 곤란한 상황에 부닥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최신 규정은 계속해서 바뀌니 더욱 신경 써야 하죠. 오늘은 아시아나항공 이용 시 음식물 반입에 관한 국가별 차이점과 꼭 알아야 할 최신 규정을 소개해드릴게요.

 

 

음식물 기내 반입의 기본 규칙은 무엇인가요?

아시아나항공-음식물-반입

음식물 기내 반입 시 액체류는 기본적으로 100ml 이하 용기에 담아야 합니다. 잼, 크림치즈, 디핑 소스, 꿀 같은 반고체 형태의 음식도 모두 액체류로 분류되어 100ml 이하 개별 용기에 담아 1L 투명 비닐 지퍼백 안에 보관해야 해요. 이 지퍼백은 승객 1인당 1개만 허용됩니다. 하지만 신선한 생과일이나 채소는 도착 국가의 식물 검역 규정에 따라 반입이 엄격히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각국에서 구매한 액체 면세품의 반입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각국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한 액체류 면세품은 규정에 따라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일본, 중국, 캄보디아, 태국 등 해외 공항에서 구매한 액체 면세품은 국제선 항공기 탑승 전까지 개봉하지 않은 투명한 봉인 비닐봉투(STEB,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담겨 있다면 용량과 관계없이 기내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면세품-반입-규정

 

이 봉투는 보안 검색대 통과 후에도 개봉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해야 해요. 혹시 중간 경유지가 있다면, 경유지의 보안 검색대에서 다시 한번 확인될 수 있으니 꼭 봉인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유식과 어린이를 위한 음료는 기내 반입이 가능한가요?

이유식이나 어린아이가 기내에서 먹을 음료는 100ml를 초과해도 반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는 특별한 경우에 해당하며, 보안 검색대 통과 시 보안 담당자에게 미리 이야기하고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아 동반 승객을 위한 배려 차원에서 허용되지만, 필요 이상의 양은 제한될 수 있으니 적절한 양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음식

 

아시아나항공 이용 시 음식물 반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은 어떤가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면서 음식물과 음료를 기내에 반입하는 것은 생각보다 유연한 부분도 있고, 또 엄격한 부분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바로는, 간단한 스낵류나 과자는 대부분 문제없이 반입이 가능했어요.

 

실제반입

 

하지만 기내에서 제공하지 않는 특정 음료나 주류를 개인적으로 가져가려는 경우엔 제한될 가능성이 큽니다. 한 번은 해외에서 구매한 특이한 음료를 가져가려다 제지당한 적이 있는데, 그때마다 항공사의 규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았죠. 그러니 애매하다고 생각되면, 출발 전 아시아나항공에 직접 문의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최신 수하물 규정은 무엇인가요?

수화물-규정

아시아나항공은 2024년 12월부터 승객이 직접 휴대 수하물을 기내 좌석 위 선반에 보관하도록 규정을 변경했습니다. 이는 승객들이 더 편리하게 자신의 수하물을 관리하고, 승무원의 도움 없이도 빠르게 짐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음식물 반입 시에도 이러한 전반적인 휴대 수하물 규정 변화를 염두에 두고, 기내에서 음식물을 꺼내거나 보관할 때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면 좋습니다.

국가별 식물 검역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생과일이나 채소는 각 국가의 식물 검역 규정에 따라 반입이 엄격히 제한되거나 금지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병해충이나 질병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함인데요.

 

국가별-식물-검역

 

어떤 나라는 특정 과일의 반입을 아예 금지하고, 또 다른 나라는 검역 증명서가 있어야만 반입을 허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행 전 반드시 방문하려는 국가의 식물 검역 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관련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규정을 어길 시 벌금이 부과되거나 압류될 수 있으니 꼭 미리 알아보세요.

 

웨딩홀 선택할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웨딩홀 선택할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결혼 준비 시작하신 예비 신랑 신부님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설렘 가득한 시간인 동시에, 결정할 것도 많아 정신없으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큰 산처럼 느껴지는 게 바로 '웨딩

itzzfile.tistory.com

 

 

음식물 반입 시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음식물 반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사의 규정을 따르고, 보안 검색대의 허가를 받는 것입니다. 가져가려는 음식물의 용기 크기, 액체류인지 고체류인지, 그리고 총량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의사항

 

  • 용량 확인: 액체류는 100ml 이하 용기에 담아 1L 지퍼백에 넣었는지 확인합니다.
  • 냄새 및 위생: 강한 냄새가 나거나 다른 승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에서는 많은 사람이 함께 있으니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죠.
  • 개봉 여부: 면세품 등 봉인된 제품은 절대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 문의는 필수: 애매한 품목은 반드시 항공사나 공항 보안팀에 미리 문의하여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세요.

이러한 준비만 잘 한다면, 기내에서 문제없이 필요한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아시아나항공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얻는 방법은 아시아나항공의 공식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하는 것입니다. 아시아나항공(www.flyasiana.com)에 접속하여 '서비스 안내' 또는 '수하물' 섹션에서 '기내 반입 제한 물품'이나 '휴대 수하물' 관련 내용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내에 과일 도시락이나 김밥을 가져갈 수 있나요?

고체 음식물은 가능하지만, 입국국 식물검역 규정에 따라 도착지 반입은 제한될 수 있다.

해외 공항 면세점에서 산 술이나 화장품은 어떻게 가져가야 하나요?

밀봉된 보안 봉투(STEB)와 영수증을 함께 소지하고 개봉하지 않으면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유아용 이유식은 100ml를 초과해도 무조건 반입 가능한가요?

가능하지만 보안 검색 시 사전 신고가 필요하며, 필요량을 초과하면 반입이 제한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