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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늘면서 이를 바탕으로 둔 추가적인 부가서비스도 연구개발이 되고 있는데요. 소셜인텍싱도 이 중 하나로써 SNS를 통해 파악되는 사용자 선호도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표식을 소셜인덱스라 하고 이를 수집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런 기술은 SNS에서 공유되는 시간흐름에 따른 사용자의 관심도를 반영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사실에 기반한 의사결정에 있어 다양한 서비스로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반 프로세스와 분석기술이 앞으로도 잘 연구되어야 해요.



사용자 선호를 파악하는 분석기술은 빅데이터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분야로써 추가적으로 IT융합기술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여 의미기반의 서비스를 해주는 것을 목표로 두기 때문에 이를 위한 데이터 수집기반 기술로써 소셜인텍스를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굳이 사용자 중심이 아니더라도 이슈를 트래킹하고 트렌드를 분석하는 플랫폼에서도 유용하게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런 서비스는 sns의 일종의 순기능으로 작용할 수 있어서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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