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발전과 함께 대두되어진 증강현실 기술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와 가상의 정보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하여 상호작용을 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현실화면을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더욱 가시적이며 명확하게 서비스를 전달 받을 수 있는 증강현실 기술인데요. 다만 스마트폰에서 많은 지능형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 증강현실기반으로 개발되었으나 상업적으로는 크게 성공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었으며 베터리 과다소모를 하였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게임어플인 포켓몬고가 증강현실기반으로 개발되어 큰 히트를 쳤을 뿐입니다. 현재상황은 스마트폰에서 전용고글을 통한 교육, 게임 산업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데요. 그래도 스마트폰이 워낙 많은 데이터를 내장하고 있기에 AR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 앞으로도 스마트폰에서 증강현실앱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되어 질 것이라고 보이네요.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적절히 잘 융합하여 정보전달을 하는 이상적인 기술인 AR인데요. 미래에는 어떤 새로운 서비스가 나와 사용자들을 만족시킬지 기대가 됩니다. 기술의 발달에 따라 더 빠른 네트워크 더 많은 데이터로 증강현실기반 매력적인 지능적인 서비스가 나왔으면 하네요. 

댓글